상해 여행 준비물
여행 전 필수 체크리스트부터 생존템까지!
요즘 상해 여행 가는 사람 많죠? 저도 그 대열에 합류할까 하는데요^.^
막상 갈려니깐.. 상해 이놈..만만치않은 놈입니다. 말도 안통해 구글지도도 안돼.. 원래 스타일대로 숙소만 예약하고 헬렐렐~𖤐 가면 남은 인생도 중국친구들의 장기로 팔릴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직접 인터넷서치를 통해 고르고 고른 유용할 것 같은 상해 여행 준비물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상해 여행 준비물 1: 항공권
여권 유효기간 6개월 이상은 기본 중의 기본! 꼼꼼하게 체크하시구요. 현재 기준 중국 무비자입국이 가능하기때문에 따로 비자신청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리고 항공권은 대한항공 다구간 노선 추천! 푸동(PVG)으로 입국하고 홍차오(SHA)로 출국하면 시내 접근성도 좋고, 입국 심사도 빨라서 효율적입니다! 푸동이 인천공항이라면 홍차오는 김포공항느낌? 다른 분들 후기보니깐 30분이상은 절약된다고하니 지하철 탈때도 빠른 환승 찾으시는 분들에게 강략 추천드립니다
상해 여행 준비물 2: 예상 경비 & 환전 팁
저는 중국이라 저렴할줄 알았는데요. 생각보다 상해 물가가 비싸다고합니다. 아직 왕복 숙소,비행기,디즈니랜드입장원만 구매했는데 인당 60만원 들었습니다. 밥값30만원 생각하고 기념품 이것저것 생각하면 인당 130만원은 생각해야겠습니다.
중국이 압도적으로 저렴한 게 있습니나. 바로 택시~~ 아이러브택시.상해 여름 날씨가 40도는 기본으로 넘는다는데 택시 없었으면 길바닥에서 기절할 수도 있습니다. 택시는 한국 절반 가격이니까 무조건 타고 다니세요.
상해 여행 준비물 3: 유심(eSIM), VPN, 필수 앱
중국에서는 구글, 인스타, 유튜브가 차단되어 있다는 점.다들 아시죠? 충격과 공포의 소식 하나 더, ‘카카오톡’도 안 됩니다
그래서 꼭 필요한 상해 여행 준비물 3대장 등장!
eSIM 또는 SIM 카드: 도깨비 로밍 eSIM 추천. 무제한 데이터에 VPN 기능까지 있어서 따로 설치 안 해도 됐어요.
VPN: 굳이 따로 설치 안 해도 eSIM으로 커버되지만, 불안하면 서브용 하나 정도는 준비해도 좋아요.
필수 앱 2종 세트
우리나라로 따지면 카카오맵과 카카오택시
- 고덕지도(Amap): 중국판 카카오맵. 구글맵은 사용할 수가 없어요
- 디디(didi) : 걸어다니는 에어컨이 되어줄 택시부르는 어플. 프리미엄으로 불러야 냄새가 안난데요.
- 알리페이: 택시, 지하철, 편의점까지 QR 결제 가능. 여행의 생명줄이에요!
상해 여행 준비물 4: 공항 픽업
푸동공항에서 시내까지는 짐 많으면 무조건 공항 픽업 서비스 추천합니다. 트립닷컴 통해 사전 예약할 수도 있구요, 혹시 예약을 못했다?하면 디디로 부르시면 됩니다. 절대..절대.. 공항에서 택시 타는 곳 간판 따라가서 택시 잡이면 안됩니다. 더럽고 가격도 2배이상 부른데요.
시내에서는 디디(DiDi) 앱으로 택시 호출하면 되는데요, 알리페이에 연동돼 있어서 따로 등록할 필요 없이 한 번에 해결돼요.
상해 여행 준비물 6: 위생 & 생존템(양산)
마라탕이 한국에 정착했다고해도, 현지의 맛은 또 다를 수 있으니깐요. 배탈약 & 소화제는 상해 여행 준비물로 꼭 챙기세요. 현지 음식, 향이 강해서 체질 맞추기 힘들 수 있어요.
그리고 샤워필터!! 백번 강조해도 모자라요ㅠ 상해 대도시라 방심해서 그냥 샤워했다가 물갈이했다는 후기 많이 봤습니다 ㅜ 어느 블러그에서는 샤워 한번 했다가 바로 흙탕색이 된 필터도 봤습니다. 피부는 소중하니깐..피부 보호를 위해 챙겨갑시다
같은 의미로 양산도.. 상해 날씨? 40도 이상은 관광객 떨어질까봐 표시도 안합답니다. 도랏? 양산으로 햇빛가립시다..
처음 상해 간다고 하면 막막한 부분이 많지만, 상해 여행 준비물만 잘 챙기면 진짜 꿀같은 여행이 가능하답니다. 이 글 하나면 여러분도 ‘갓생 여행러’ 예약!
혹시 놓친 꿀팁이나 궁금한 거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셔도 됩니다! 무비자일때 떠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