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체형 분석의 2번째 각 체형의 세부 유형을 알아볼까하는데요~
스트레이트체형이면 다 똑같은 거 아니야?
스트레이트 체형도 다 똑같지 않습니다!
저도 체형 진단에 꽂혀서 이것저것 찾아보다가…그동안 단순히 “나 스트레이트 체형인가 봐~” 하고 넘어갔던 게 너무 얕았다는 걸 깨달았어요.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에는 허리 부분의 라인에 따라 S형, M형, O형으로 구분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레이트 체형이란?
복습해 봅시다! 스트레이트 체형의 특징은 아래와 같은데요.
어깨와 골반의 너비가 비슷하고 허리 굴곡이 크지 않으며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직선적인 실루엣
흔히 말하는 “직선형” 몸매죠. 이런 몸매의 특징이 바로 허리가 짧다는 것입니다. 허리가 짧으면 당연히 라인이 들어갈 공간이 작아서, 이상적인 허리 라인이 생기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분들은 아무리 허리 운동을 열심히 한다고 해도 웨이브 체형들처럼 쏙 들어간 라인을 가지기 힘들어요.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인상을 주는 체형이며 스트레이트체형이 가진 장점인 상하체의 벨런스 덕분에 체형 보정보단 핏과 구조감 있는 옷이 중요한 유형이에요.
하지만, 세상은 넓고 복 받은 체형은 많다!
스트레이트 체형이지만 허리와 골반 유무에 따라 3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 “곡선미 있는 볼륨형 S형 “
스트레이트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안한 유형이 바로 스트레이트 s형인데요. 이 체형은 가슴과 힙에 볼륨이 있고, 골반이 발달한 체형으로 허리 라인의 부족함을 허리와 골반의 라인으로 극복한 타입입니다.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 s형 진단
자신이 아래 유형에 몇 가지에 해당하시는 체크 해보세요!
- 바스트와 힙에 볼륨이 있음
- 허리가 은근히 들어가 있어 옆모습이 S라인
- 체형은 스트레이트지만 굴곡이 분명한 타입
;
스트레이트체형 s형 연예인
가슴, 힙에 볼륨이 있고 허리가 살짝 들어가 있어 S라인처럼 보이기도 하는 s형은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글래머러스, s라인 미녀를 떠올리면 쉬운데요~ 대표적잌 섹시 미녀들 김혜수 님, 김사랑 님도 이 타입이시며 우리의 여왕님 김연아 님도 이 타입에 해당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런 분들은 허리가 강조 옷을 입어도 기똥차게 소화하실 수 있습니다. 랩 원피스, 벨트 있는 탑 등 장점인 보디라인을 살짝 드러내는 옷들을 추천드립니다.
단, 상하체의 볼륨감이 매우 종요한 타입이기 때문에 상체나 혹은 하체에 과한 볼륨감을 주시는 의상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벌룬스커트는.. 눈길도 주지 마세요.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 “가장 전형적인 기본형” M형
가장 전형적인 스트레이트 체형입니다. 우월한 하체 길이 때문에 허리선은 있지만 뚜렷하지 않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어깨부터 가슴, 골반이 골고루 발달되어 있어서 직선의 미가 독보이는 유형입니다.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 m형 진단
;
- 어깨부터 골반까지 일직선 느낌이 있음
- 허리선은 있지만 뚜렷하게 드러나있지 않음
- 실루엣이 매끄럽고 균형감이 잘 받음
스트레이트체형 m형 연예인
정면에서 일자핏을 기가 막히게 소화하는 수지와 기본템만으로도 느낌을 잘 살아나는 신세경이 이 유형이며 조이, 닝닝도 스트레이트체형 m 유형에 속합니다.
허리가 잘록하지 않기 때문에 크롭티를 입으시면, 그냥 바로 통나무행이 되기 때문에 상체와 하체가 너무 분리가 되는 옷들은 피해 주시는 게 좋아요. 유행을 따라가기보다는 스탠더드 핏, 클래식한 핏이 잘 어울립니다.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 “상체볼륨형” O형
눈물 좀 닦고 시작해야 하는 스트레이트 o형. 이분들은 상체에 살이 몰려 있는 타입이에요. 가뜩이나 없는 허리라인이 살로 인해 거의 실종되어 버린 타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근데 스트레이트 체형들이 그냥 살이 찌면 복부 쪽에 몰려 살이 찌는 것 같아요. 항상 관리를 해야 하는 슬픈 체형..
상체에 살이 몰려있다 보니깐, 옷을 입을 때도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스트레이트 체형에 딱이라는 몸에 핏한 상의를 입으면 살 때문에 신경 쓰이고 그렇다고 펑퍼짐한 옷을 입으면 바로 10kg는 더 쩌보이게 되는.. 옷을 고를 때 남들보다 2배는 더 걱정하는 타입이 바로 이 타입입니다.
스트레이트체형 세부유형 o형 자가진단
- 허리선이 거의 없고 배에 볼륨이 몰려 있는 타입
- 하체보다 상체에 살이 집중된 유형
스트레이트체형 o형 연예인
고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만, 연예인으로는 이영자 님과 박나래 님이 있습니다. 이 분들이 조금만 살이 쩌도 덩치가 확 커지는 타입들인데요. 살들을 가리겠다고 펑버짐한 옷들을 입으면 그냥 하나의 덩어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스트레이트 체형의 장점인 얇은 손목, 발목을 들어낼 수 있는 옷들 골라 주시는 게 좋고, ; ;상체의 부피감을 줄일 수 있는 v넥 옷들을 골라주시면 부한 느낌을 조금이나마 상쇄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이트 체형인데, 왜 이런 분류가 필요할까?
단순히 “나 스트레이트야!”로 끝내면 실제로는 볼륨감도 다르고, 복부 체형도 다르고… 옷 입었을 때 느낌이 너무 달라요.
사실 체형 분석의 중요한 이유는 “나“에게 어울리는 옷을 입고 싶다는 부분이잖아요. 이 니즈를 정확하게 알아내고 옷의 실패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세부 체형까지 진단하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트레이트 체형의 S/M/O 세부 유형을 알아봤어요. “왜 나랑 같은 체형인데도 어울리는 옷이 다르지?” 고민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랄게요.
혹시 본인 체형이 뭔지 잘 모르겠다면 댓글로 질문 주세요! 다음엔 유형별 스타일링 예시로 또 찾아올게요 :)
'요즘 관심사 > 자기관리 par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형 유형 종류 및 자가진단법 (2) | 2025.03.20 |
---|